결제정보 확인은 홈페이지 상단의 [나의 강의실] 내에 [수강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하신 과목의 확인은, 결제 전에는 [나의 강의실]의 '수강신청 중인 과목'에서 신청한 과목의 확인이 가능하고, 


결제 후에는 [나의 강의실]의 '수강중인 과목'에서 결제한 과목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Certificate)란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1인당 하나의 인증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장소에서 거래를 하려면 디스켓 등에 인증서를 저장해 사용해야 됩니다. 

또 인증서 발급 때 받는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둬야 합니다.

ISP(Internet Secure Payment) 서비스는 금융감독원에서 권고사항으로 PKI(공개키) 암호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종전의 결제 시에 회원께서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거래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인터넷 전용 지불수단입니다. 


그러므로 저희 교육원에서는 회원님의 신용카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 30만원 미만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로 결제 - 30만원 이상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 +공인인증서로 결제

수강신청 접수한 과목의 결제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납부하신 학습비는 환불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평생교육법 시행령]의 학습비 반환기준에 따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자격증 발급비용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평생교육법 시행령] 

*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후 -> 반환하지않습니다.

수강 신청하신 후 결제를 완료 한 후에는 [마이페이지>결제내역]에서 취소하실 강의를 확인하시고,

담당자분께 연락주셔서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에 대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교육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단, 자격증 발급비용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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