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전문가 1급

"마케팅 기획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번호: 2021-003761

과목소개

  • 담당교수: 유학수
  • 수업방식: 온라인 중심
  • 강의차수: 20차시
  • 강의시간: 4주
  • 수 강 료: 400,000원
  • 자격증발급비: 80,000원

마케팅기획전문가 1급란?

마케팅 기획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운영을 계획하고 정확한 마케팅 선정과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는 전문적 역할을 수행한다.
위 자격은 국가 외의 자가 자격을 신설하여 운영하기 위하여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국가공인 자격증을 관리하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한 민간자격증 입니다.

수강대상

  • 일반 기업체종사자
  • 브랜드 기업 종사자
  • 쇼핑몰 운영자 및 마케팅 업체 담당자
  • 고객관리 업무 담당자
  • SNS 마케팅 업무 담당자
  • 정부기관 및 단체관공서 대상 등

활동유형

  • 관련직종
    •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고객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문가로 활동
    • 일반 기업체
    • 광고 회사 및 마케팅 부서 입사마케팅 회사 창업
  • 관련직종

강의계획서

유학수교수님

  • 단국대학교 경영학 박사(마케팅전공)
  • 서울시 시정평가 자문단 위원
  •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운영위원 (수원시청)
  • 수원시 지역화폐 운영위원(수원시청)
  • 세종시 사업조정심의위원(세종시청)
  • 1강마케팅의이해

  • 2강마케팅환경의 이해

  • 3강마케팅정보시스템

  • 4강마케팅조사

  • 5강구매의사결정의이해1

  • 6강구매의사결정의이해2

  • 7강소비자구매행동유형

  • 8강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영향요인

  • 9강시장세분화

  • 10강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 11강포지셔닝

  • 12강제품관리

  • 13강제품수명주기 전략적 이해

  • 14강브랜드자산

  • 15강브랜드연상의방법론

  • 16강촉진의수단인광고

  • 17강소비자를위한촉진수단

  • 18강전략적 마케팅계획

  • 19강전략적 마케팅계획 분석

  • 20강마케팅기획의 핵심포인트

로딩: 0.08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