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역할을 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번호: 2016-005241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미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는 선진국은 물론 국내 유수의 병의원에서도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꼭 필요로 하는 역할 중 하나입니다.
위 자격은 국가 외의 자가 자격을 신설하여 운영하기 위하여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국가공인 자격증을 관리하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한 민간자격증 입니다.
1강고객만족 경영관리
2강병원코디네이터의 정의와 역할
3강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
4강이미지메이킹
5강의료서비스 행동(인사, 표정)
6강의료서비스 행동(매너)
7강리셉션 관리
8강고객 유형별 응대 I
9강고객 유형별 응대 II
10강커뮤니케이션 스킬 I
11강커뮤니케이션 스킬 II
12강고객의 니즈 알기
13강전화응대
14강전화상담
15강비대면 상담
16강내부고객관리
17강고객상담 실무
18강고객상담 스킬
19강불만고객 응대 I
20강불만고객 응대 II
21강CRM part.I
22강CRM part.II
23강MOT
24강고객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25강QI와 고객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