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협회에서 발급해드리는 자격증은 상장형, 카드형으로 발급됩니다.

(상장형 선택 가능 / 상장형 + 카드형 동시 신청 가능) 카드형 자격증 선택 시 별도로 사진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사진은 자격증 신청 시 첨부하여야 하며, 증명사진(가로 3cm X 세로 4cm)으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카드형 자격증 신청 시 사진은 필수입니다. 사진을 첨부하지 않을 경우 발급이 불가합니다.)

본 협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수강은 매일 한 강의씩 들어야 하는 부분은 아니며,

학습자님께서 수강이 가능하신 편하신 시간대에 수강이 가능하며, 하루에 수강해야 하는 양이 정해지지 않아 여러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시험응시의 경우 1급과정, 2급과정, 단일등급 과정은 출석률 60% 이상이 되실때 가능하시며, 

수강기간안에 시험까지 완료하셔야합니다.


수강신청 하신 날로부터 42일동안 학습이 진행 됩니다.

학습기간이 종료되면 학습하실 수 없습니다.

수강정보 등의 원활한 관리를 위해 최초 가입시 설정하신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 시 신중히 결정하시어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메뉴에서 학습을 원하시는 강좌를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신청 전에 샘플강좌를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 후 결제를 하셔야지만 수강신청이 완료되며, 결제 후 바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결제정보 확인은 홈페이지 상단의 [나의 강의실] 내에 [수강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하신 과목의 확인은, 결제 전에는 [나의 강의실]의 '수강신청 중인 과목'에서 신청한 과목의 확인이 가능하고, 


결제 후에는 [나의 강의실]의 '수강중인 과목'에서 결제한 과목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Certificate)란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1인당 하나의 인증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장소에서 거래를 하려면 디스켓 등에 인증서를 저장해 사용해야 됩니다. 

또 인증서 발급 때 받는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둬야 합니다.

ISP(Internet Secure Payment) 서비스는 금융감독원에서 권고사항으로 PKI(공개키) 암호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종전의 결제 시에 회원께서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거래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인터넷 전용 지불수단입니다. 


그러므로 저희 교육원에서는 회원님의 신용카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 30만원 미만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로 결제 - 30만원 이상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 +공인인증서로 결제

수강신청 접수한 과목의 결제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납부하신 학습비는 환불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평생교육법 시행령]의 학습비 반환기준에 따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자격증 발급비용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평생교육법 시행령] 

*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후 -> 반환하지않습니다.

수강 신청하신 후 결제를 완료 한 후에는 [마이페이지>결제내역]에서 취소하실 강의를 확인하시고,

담당자분께 연락주셔서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에 대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교육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단, 자격증 발급비용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하신 과목은 담당자분을 통해 과목 변경이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각 담당자분께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교육원 수강생 분들 께서는 수강신청시 별도의 제출 서류가 없습니다.
회원정보변경은 나의 강의실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실 과목은 담당자분을 통하여 과목 변경이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각 담당자분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대표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